본문 바로가기
의학

초기 폐암 증상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by 칼미아지 2024. 5. 28.
반응형

초기 폐암 증상이 없는 경우가 15% 정도 라고 합니다.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이미 어느 정도 진행된 경우가 많으며 그 증상으로 인하여 폐암 진단을 받는다고 합니다. 제일 많이 병원을 찾는 증상으로는 가슴통증, 기침, 가래, 호흡곤란, 객혈, 어깨통증 등으로 병원을 내원한다고 합니다.

폐암은 폐에 비정상적인 암세포가 무절제하게 증식하여 덩어리를 형성하고 인체에 해를 미치는 질환입니다.

폐암은 폐에 국한되어 발견되기도 하지만, 다른 장기로 전이될 수 있습니다.

 

폐암의 원인

 

폐암의 원인은 흡연이 주 원인인 경우가 70%를 차지한다고도 하며, 간접흡연의 노출로 인하여 발생하기도 하며,

석면, 라돈, 대기오염 등 직업적 유해물질 노출도 폐암 발생 위험을 높입니다.

 

폐암의 진단 및 치료

 

폐암은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조기 진단이 어려운 편입니다.

폐암의 진단은 첫째 흉부 CT촬영이 있으며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PET , MRI  등이 가능하며 반드시 조직 검사를 하여 수술할 것인지 방사선치료를 할 것인지 함암 화학요법을 할것인지 다양한 밥법과  적절한 치료법을 선택합니다.

 

매년 실시하는 건강검진이나,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개발된 액체생검 기술은 혈액검사로 폐암을 조기 진단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액체생검이란 혈액, 타액(침) 소변등에 존재하는 핵산 조각을 분석해 암과 같은 질병의 진행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반응형